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News

그로스 마케팅 정의

by 마케터 유니 2024. 4. 8.

 

 

안녕하세요. 마케터 유니입니다.

 

오늘은 그로스 마케팅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로스 마케팅이란?

 

그로스해킹 기법을 토대로 고객의 반응을 관찰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수정해나가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그로스 마케팅의 과정

 

 

1. 데이터 수집/분류

합리적인 근거에 기반이 될 수 있는 유저/고객 
데이터 환경을 구축

 

2. 퍼널 및 코호트 구축

유저데이터와 고객데이터를 바라볼 수 있는 
마케팅 프레임워크 ‘퍼널’ 구성

 

3. 가설 수립

퍼널 단계별 증감폭을 분석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전략 가설 수립

 

4. 실험

실험 결과를 토대로 검증 2차 가설 수립

 

 

 

 

 

 

그로스해킹 프레임워크 AARRR 퍼널 분석

그로스 해킹 과정 중 대표적인 그로스해킹 프레임워크인 AARRR 퍼널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AARRR이란?미국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500 startups를 이끌고 있는 Dave McClure가 개발한 분석 프레

dbslblog.tistory.com

 

'Marketing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마케팅의 한계  (0) 2024.04.09
디지털마케팅 정의  (0) 2024.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