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터 유니입니다.
오늘은 그로스 마케팅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로스 마케팅이란?
그로스해킹 기법을 토대로 고객의 반응을 관찰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수정해나가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그로스 마케팅의 과정
1. 데이터 수집/분류
합리적인 근거에 기반이 될 수 있는 유저/고객
데이터 환경을 구축
2. 퍼널 및 코호트 구축
유저데이터와 고객데이터를 바라볼 수 있는
마케팅 프레임워크 ‘퍼널’ 구성
3. 가설 수립
퍼널 단계별 증감폭을 분석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전략 가설 수립
4. 실험
실험 결과를 토대로 검증 2차 가설 수립
그로스해킹 프레임워크 AARRR 퍼널 분석
그로스 해킹 과정 중 대표적인 그로스해킹 프레임워크인 AARRR 퍼널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AARRR이란?미국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500 startups를 이끌고 있는 Dave McClure가 개발한 분석 프레
dbslblog.tistory.com
'Marketing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마케팅의 한계 (0) | 2024.04.09 |
---|---|
디지털마케팅 정의 (0) | 2024.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