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터 유니 입니다.
오늘은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이란?
디지털 기기를 통해 노출되는 전체적인 광고나 마케팅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SNS, 네이버, 구글을 통한
검색 광고나 디스플레이 광고가 이에 해당합니다.
디지털 마케팅과 매스미디어의 차별성
디지털 마케팅 | 매스미디어 | |
광고노출 수 | 사용하는 비용 만큼 노출 가능 | 광고 송출 시간과 미디어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높은 광고노출수가 기본 |
광고노출 타겟팅 | 인구통계, 관심사, 특정기기, 노출게재 지면 등 구체적인 타겟팅 가능 |
세부 타겟팅 불가능 |
광고 가격 | 만원 ~ | 수 천만원 ~ 수억원 |
광고효과 검증 | 광고이후 반응관찰 가능(광고매체 지표) | 광고효과 파악이 한정적 |
광고 목적 | 즉각적인 제품 판매 목적 서비스 가입목적에 용이 |
브랜드 노출 / 인지 목적 |
디지털 마케팅 강점
강점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가격 접근성
마케팅 비용이 한정적인 상황에도, 소액으로 디지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2) 타겟팅
판매하고자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맞는 페르소나에 맞춰
연령, 성별, 위치, 관심사 등 세부화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3) 성과 측정
광고를 실시간으로 집행하면서 타겟에게
성과가 좋은 소재나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 종류
디지털 마케팅을 채널 기준으로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SNS / 광고매체
- 페이스북, 인스타, 틱톡 ,소셜 네트워크
유튜브, 네이버TV , OTT 매체
네이버, 구글 등 검색포털
- 페이스북, 인스타, 틱톡 ,소셜 네트워크
- CRM
- 카카오톡 이메일 문자 등 개인메신저
- 콘텐츠 마케팅
- 홍보 동영상, 기업 채널콘텐츠
제품 랜딩 페이지, 블로그 마케팅
- 홍보 동영상, 기업 채널콘텐츠
디지털 마케팅을 미디어 기준으로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페이드 미디어
- 비용을 지불하여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 미디어
Ex ) 검색광고,배너광고
- 비용을 지불하여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 미디어
- 언드 미디어
- 소비자가 브랜드를 평가하는 후기/ 평판 채널
Ex ) 블로거 리뷰, 인스타 리뷰, 유튜브 협찬광고
- 소비자가 브랜드를 평가하는 후기/ 평판 채널
- 온드 미디어
- 기업이 스스로 운영하는 미디어 채널
Ex ) 기업 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 , 뉴스레터 등
- 기업이 스스로 운영하는 미디어 채널
그로스해킹 프레임워크 AARRR 퍼널 분석
그로스 해킹 과정 중 대표적인 그로스해킹 프레임워크인 AARRR 퍼널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AARRR이란?미국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500 startups를 이끌고 있는 Dave McClure가 개발한 분석 프레
dbslblog.tistory.com
'Marketing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마케팅의 한계 (0) | 2024.04.09 |
---|---|
그로스 마케팅 정의 (0) | 2024.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