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터 유니입니다.
오늘은 CRM 마케팅 그로스해킹 성공 사례를 소개드리겠습니다.
사례를 소개드리기 전에, 많은 기업들이 CRM 마케팅을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앞서, 설명드렸던 AARRR 분석에서 획득 단계 중에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비용이 높기 때문인데요.
이런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고객의 서비스를 높이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CRM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개인화 마케팅이란?
기업이 고객의 연령, 성별, 구매 이력, 관심 상품,
설치한 경쟁사 앱, 서비스에 유입하고
이탈된 시점 등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단위 특성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CRM 마케팅 그로스 해킹 성공 사례 : 애프터 샥
현재, 애프터 샥은 국내 및 아마존 쇼핑몰에서
골전도 이어폰 판매 1위인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예전 애프터 샥은
문제가 있었는데요.
• 고객이 구매까지 이르는데 상당한 시간이 발생
• 구매 전환율이 1%밖에 나오지 않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이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는 순간
자동으로 상담으로 연결해서 구매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채널톡’ 솔루션을 구축 하였습니다.
이 결과로
월 매출 2,000만원을 증가 시켰습니다.
CRM 마케팅의 효과
• AARRR 전체 퍼널에서 Activation 이나 Retention을 증가시킬 수 있음
• 고객을 비즈니스 서비스와 제품에 Locking하게 하고, 충성도를 높임
• 기업의 전체 디지털마케팅과 광고에 ROI성과를 높이는 역할
최대한 많은 사용자에게 우리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유입까지
유도하기 위한 목적 아래 광고의 필요성은 여전합니다.
따라서 이전과 같이 광고에만 의존하는 마케팅 방법에서 탈피하여,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돌파구로 각광받는 CRM 마케팅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어렵게 모셔 온 고객 한 명을 놓치지 않고
다음 액션으로 유도할 수 있는 행동 기반의 액션 유도 장치와
적극적인 리텐션 마케팅 방법까지 마련된다면 신화적인 전환율이 우리의 사례가 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고객 유치'보다는 '고객 유지'에 집중하는 마케팅을 해야 할 때입니다.
참조 : https://biginsight.io/trend-report-2021-conver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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